학습정리
더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카피를 작성하는 법
이야기를 담아라! → 사람의 뇌는 이야기를 좋아하며 공감을 이끌어야 함
tip: 개인적이고 정서적인 경험 사용하거나 구매했을 때 느꼈던 감정들을 기록해 보자
01. 멋진 비틀기 연습
단어와의 조합을 불편하게 할수록 기억이 된다
참 따뜻하게 잔인하다
- 드라마 "멜로마 체칠" 대사 -
=> 신선하면서 어떠한 의미인지 알 수 있다.
tip:
- 다른 곳에 사용된 카피들을 메모하고 단어를 바꿔보는 연습하기
- 쓰고자 하는 단어를 써 놓고 그 단어의 유의어를 찾아본다.
주의점: 너무 오래되거나 알려진 카피를 응용할 경우 올드하게 느껴질 수 있다
02. 재빨리 시선이 가는 제목 짖기
1) 좁고 다양한 타깃 설정
자전거로 출근하는 직장인을 위한 마스크
자전거로 출근하는 직장인처럼 구체적으로 타깃을 설정했을 때 관심이 간다.
2) 공감 사례 제시
3) 제품의 정보나 사용 방법 노출
4) 불안 요소 강조
주의: 브랜드이미지와 관련 있기 때문 되도록 부정적 표현보다는 긍정적 표현이 효과적이다.
5) 구체적인 숫자
76만이 선택한 가사도우미
단위로 떨어지는 숫자보다는 구체적인 숫자가 고객에게 신뢰도를 준다.
+ 비법(~하는 방법) / 나열(~하는 ~가지) / 증거제시
-> 나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을 거란 생각에 관심을 갖게 됨
03. 모든 게 재료, 잘 빌려 쓰
소설, 시, 연극, 속담등 모든 것에서 재료가 되고 내 것으로 활용하자
04. 한 문장 속 단어도 위아래가 있다
문장을 경제적으로 쓰기(짧게 쓰자)
조사를 알맞게 쓰기 -> 조사를 공들이고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은 고객의 신뢰도 측면에서 중요하다
tip:
- 기존에 있는 것들을 재배열, 재배치하는 것만으로 창조는 가능하다
- 수정하는 과정을 항상 거쳐야 한다.
05. 평소에 쓰는 말을 모으자
소비자가 자주 쓰는 말이 보이면 내 이야기라고 관심을 가짐
tip:
- 사소한 것에 관심 가지고 메모하기
- 아이들에게 설명하기
- 주의를 살피고 대화 듣기
- 사물, 풍경, 장소등 묘사하는 글 써보기
06. 쉬운 카피가 좋은 카피다
어려운 말보다는 쉽게 쓰자
“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.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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